책 이야기

    렛츠북이 가벼운 행복론에 물든 세태에 대한 일침을 담은 ‘행복하라, 더 행복하라’를 출간했다. “행복은..
  숲속을 걸으면서 사람들과 교감하고 몸과 마음도 치유한 경험을 담은 한 걷기 마니아의 도보 여행기가 출간됐다. 북..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이제는 더 이상 평생직장의 개념도 사라졌다. 직장을 옮기는 것이 보..
  미래 산업사회에 살아가야 할 현대인들이 꼭 한 번쯤 읽어봐야 할 제4차 산업혁명 종합 가이드북이다. 따라서 바른북..
경제/산업
> 뉴스 > 경제/산업
제목 좋은땅출판사, ‘연봉 1억 헤드헌터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 출간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이제는 더 이상 평생직장의 개념도 사라졌다. 직장을 옮기는 것이 보다 자유로워진 직업 환경의 변화 속에서 구인, 구직시장 또한 과거의 방식에서 전문 프리랜서 직업인 ‘헤드헌터’를 통한 이직이 보다 보편화된 시기다. 이를 반영하듯 작년 이후 국내에 헤드헌터 관련 서적이 많이 출간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최근에 좋은땅 출판사가 출간한 ‘연봉 1억 헤드헌터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1988년에 삼성그룹공채로 첫 직장생활을 시작한 후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법인장 경력을 뒤로하고 헤드헌터를 시작하여 수년 동안 현업에서 직접 억대 매출을 꾸준히 올려 왔다. 현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헤드헌터 서치펌회사의 하나인 헤드헌터 100여명 규모의 맨쉬컨설팅주식회사의 이덕진 대표다.

헤드헌터를 조금만 하다 보면 무조건 돈도 많이 벌고 개인 시간도 많이 가질 수 있어 워라밸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을 거라는 허황된 이야기를 담고 있지 않다. ‘연봉 1억 헤드헌터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는 아무도 알려 주지 않은 헤드헌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기존에 출간된 헤드헌터 서적의 상당수가 단순한 헤드헌터라는 직업에 대한 소개나 성공 사례 중심 자서전의 성격이 많았던 반면, 이 책은 헤드헌터라는 직업 세계의 냉정하고 객관적인 현실 설명과 그중에서 Top Class 헤드헌터들의 업무 방식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실전지침서’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저자는 폐쇄적인 헤드헌터 업계의 환경 때문에 헤드헌터를 꿈꾸는 헤드헌터 지원자들이나 구직 또는 이직을 희망하는 수많은 사람들 그리고 구인회사 채용담당자들이 그동안 헤드헌터에 대해 단편적이고 편향된 정보만으로 헤드헌터나 업계전체를 오해하는 경우를 많이 보아온 것이 이 책을 출간하게 된 가장 큰 동기였다고 말한다. 따라서 현직 헤드헌터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속한 조직과 경험이 헤드헌터 업계전체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 정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장기적으로 프로직업인 헤드헌터로서 생활하는 상위 3% 헤드헌터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또 좋은 인재를 구하려는 구인회사와 좋은 직장을 구하려는 수많은 구직자들과 이직희망자들에게는 헤드헌터를 통한 구인, 구직과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소수의 프로직업인 헤드헌터를 만나야 하는 방법과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고 덧붙인다.

헤드헌터를 희망하는 사람 혹은 헤드헌터를 시작하고도 아직 제대로 된 직업인으로 헤드헌터라는 직업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는 사람이라면 그리고 헤드헌터를 통한 취업이나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이라면 ‘연봉 1억 헤드헌터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를 꼭 일독하기를 권하는 바이다.

‘연봉 1억 헤드헌터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가?’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 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작성일자 2019-06-13